[여행준비] 타이든바트 환전 팁(우리은행 환전)

오랜만에 가는 태국 방콕 여행을 위해 태국 돈을 환전했어. 태국 돈은 바트라는 단위를 쓰는데 한 바트에 원화 40원 정도로 계산하면 된다.

타이 돈 바트

태국 바트를 환전하는 방법 태국 방콕여행 준비

태국 바트화를 환전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1.국내 은행에서 태국 바트화로 환전한다.(우리원뱅크 신한 쏠 등) 2.원 5만원권을 태국 현지 슈퍼리치라는 곳에서 환전한다.3. 트래블 지갑, 트래블 로그 카드를 이용하여 현지 ATM에서 인출한다.위와 같은 방법으로 환전한 현금과 GLN 결제나 신용카드를 겸용하여 함께 사용하기도 한다. GLN 결제는 QR코드로 결제하는 방식을 말한다!나는 소액이기도 하고 방콕의 도시가 아닌 시골로 여행을 하기 때문에 현금을 환전해 가기로 했어. 방콕 현지에서 환전할 수도 있지만 시간이 돈이기 때문에 국내에서 환전하기로 했다.

트래블월렛/신한 쏠/우리원 환전 비교 먼저 트래블월렛 환전, 신한은행, 우리은행 환전을 비교해봤다.

(8000바트 환전기준) 트래블지갑 환전시 -> 300,240원(현지 ATM 인출수수료 8,000원정도 추가) 신한은행 신한 쏠 환전시 -> 305,440원 우리은행 우리won뱅크 환전시 -> 300,960원

하긴 우리은행 환전주머니로 환전하는 게 더 쌌다. 신한은행은 당일 환전이 안 됐지만 우리은행은 당일 환전도 가능하고 공항에서 수령도 가능했다. 우리won뱅크 환전 우리은행 환전봉투

우리은행 우리원뱅크 앱을 사용하면 매우 빠르고 쉽게 환전이 가능했다. 먼저 앱 메인화면에서 환전봉투 배너를 클릭하고 환전을 클릭.

원하는 환전 금액을 입력하면 원화로 필요한 금액을 확인할 수 있다.

환전을 하셨다면 ‘수령하기’ 버튼을 눌러 수령일자와 수령장소를 입력해주시면 신청완료!

인천공항 우리은행 환전소는 인천공항 기준으로 1터미널에 5개소, 2터미널에 2개소가 있다(사진 참조)

6월 12일 기준 환율

나는 출국일 당일에 환전 신청을 하고 출국 4시간 전에 수령을 했어. 외화를 받기 위해 필요한 준비물은 따로 없고 환전·주머니 환전의 경우 여권만 제시하면 된다.

화폐 단위도 골고루 섞어줘서 현지에서 유용하게 썼고 무엇보다 환전하기 위해 환전소에 가거나 기다리지 않아도 됐다. 환전을 하면 카카오톡으로 알림 문자도 온다. 아주 쉽게 원화를 바트화로 바꿔 현지에서 많이 썼다. 환전봉투 추천

화폐 단위도 골고루 섞어줘서 현지에서 유용하게 썼고 무엇보다 환전하기 위해 환전소에 가거나 기다리지 않아도 됐다. 환전을 하면 카카오톡으로 알림 문자도 온다. 아주 쉽게 원화를 바트화로 바꿔 현지에서 많이 썼다. 환전봉투 추천화폐 단위도 골고루 섞어줘서 현지에서 유용하게 썼고 무엇보다 환전하기 위해 환전소에 가거나 기다리지 않아도 됐다. 환전을 하면 카카오톡으로 알림 문자도 온다. 아주 쉽게 원화를 바트화로 바꿔 현지에서 많이 썼다. 환전봉투 추천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