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롱디’ 정보 출연자의 의미 – 롱디인데 24시간 내내 연결되어 있어요!

영화 <론디> 포스터 안녕하세요, 연소남입니다. ’24시간 연애 중인데요’라고 적힌 포스터만 봐도 어떤 로맨스를 담았을지 궁금해지는 영화 ‘론디’의 극장 개봉일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현실공감 100%의 이 영화 ‘론디’의 개봉 전 줄거리 정보와 출연자 소개, 그리고 개봉 전 진행된 언론시사회 평가 등 다양한 방면에서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장거리 연애라는 뜻을 가진 제목을 바라봐도 슬픈 감정을 전해주는데, 영화 장르가 로맨틱 코미디라니. 평소 로맨틱 코미디 장르를 좋아하셨던 분들이나, 이번 영화 <롱디>의 개봉을 기다린 분들이 계시다면, 한번 오늘의 포스팅을 주목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마 현실적으로 공감을 주지 않을까 싶어요. 영화 <론디> 포스터 안녕하세요, 연소남입니다. ’24시간 연애 중인데요’라고 적힌 포스터만 봐도 어떤 로맨스를 담았을지 궁금해지는 영화 ‘론디’의 극장 개봉일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현실공감 100%의 이 영화 ‘론디’의 개봉 전 줄거리 정보와 출연자 소개, 그리고 개봉 전 진행된 언론시사회 평가 등 다양한 방면에서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장거리 연애라는 뜻을 가진 제목을 바라봐도 슬픈 감정을 전해주는데, 영화 장르가 로맨틱 코미디라니. 평소 로맨틱 코미디 장르를 좋아하셨던 분들이나, 이번 영화 <롱디>의 개봉을 기다린 분들이 계시다면, 한번 오늘의 포스팅을 주목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마 현실적으로 공감을 주지 않을까 싶어요.

영화 <론디>의 정보 “론디인데 24시간 연결되어 있어요” 영화 <론디>의 정보 “론디인데 24시간 연결되어 있어요”

영화 <롱디> 스틸컷 영화 <롱디> 스틸컷

영화 <롱디>가 어떤 줄거리를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기 전에 먼저 제목이자 핵심 주제인 ‘롱디’의 의미를 알아봅니다. ‘롱디’는 해외취업이나 유학, 지방근무 등으로 서로 멀리 떨어져 사는 연애로 쉽게 ‘장거리 연애’로 이해하시면 편합니다. 주로 끝과 끝의 거리가 그리 멀지 않은 ‘한국’보다 나라의 영토 면적이 넓은 ‘해외’에서 많이 쓰이는 단어라고 합니다. 장거리 연애에도 여러 가지 이유가 존재하잖아요. 지금 이 순간에도 ‘장거리 연애’를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 그런 연인들의 이야기를 담은 이번 영화 ‘롱디’가 어떤 공감을 불어넣을지 무척 궁금합니다. 영화 <롱디>가 어떤 줄거리를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기 전에 먼저 제목이자 핵심 주제인 ‘롱디’의 의미를 알아봅니다. ‘롱디’는 해외취업이나 유학, 지방근무 등으로 서로 멀리 떨어져 사는 연애로 쉽게 ‘장거리 연애’로 이해하시면 편합니다. 주로 끝과 끝의 거리가 그리 멀지 않은 ‘한국’보다 나라의 영토 면적이 넓은 ‘해외’에서 많이 쓰이는 단어라고 합니다. 장거리 연애에도 여러 가지 이유가 존재하잖아요. 지금 이 순간에도 ‘장거리 연애’를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 그런 연인들의 이야기를 담은 이번 영화 ‘롱디’가 어떤 공감을 불어넣을지 무척 궁금합니다.

영화 <롱디> 스틸컷 영화 <롱디> 스틸컷

영화 <롱디>는 인디밴드 영신굿신의 열렬한 팬이었던 사회초년생 ‘도하’와 인디밴드 영신굿신의 리더로 밴드를 지키며 뜨거운 20대를 보낸 ‘태인’을 만나 사랑에 빠지면서 시작됩니다. 팬과 가수로 만난 두 사람이 연인이 되어 20대의 절반(약 5년)을 함께하며 서로의 일상을 공유하고 사랑을 이어가게 됩니다. 하지만 두 사람은 모종의 이유로 30살을 앞두고 장거리 연애를 시작하게 됩니다. 그러다 ‘도하’는 직장생활과 연인 사이에서 난관에 부딪히고, ‘태인’은 꿈과 현실 사이에서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 안타까운 상황에 처하게 됩니다. ‘뜨거운 사랑’을 꿈꿨던 두 사람의 관계와 방향은 과연 어떻게 마무리될까요? 영화 <롱디>는 인디밴드 영신굿신의 열렬한 팬이었던 사회초년생 ‘도하’와 인디밴드 영신굿신의 리더로 밴드를 지키며 뜨거운 20대를 보낸 ‘태인’을 만나 사랑에 빠지면서 시작됩니다. 팬과 가수로 만난 두 사람이 연인이 되어 20대의 절반(약 5년)을 함께하며 서로의 일상을 공유하고 사랑을 이어가게 됩니다. 하지만 두 사람은 모종의 이유로 30살을 앞두고 장거리 연애를 시작하게 됩니다. 그러다 ‘도하’는 직장생활과 연인 사이에서 난관에 부딪히고, ‘태인’은 꿈과 현실 사이에서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 안타까운 상황에 처하게 됩니다. ‘뜨거운 사랑’을 꿈꿨던 두 사람의 관계와 방향은 과연 어떻게 마무리될까요?

영화 <롱디> 스틸컷 여기서 신선한 점은 이번 영화가 ‘롱디’라는 설정을 흥미롭게 풀어냈다는 점입니다. 포스터 속에 ‘론디’인데 우리는 24시간 연결되어 있습니다’라는 카피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이 영화는 컴퓨터, 모바일, 전자기기 등 스크린 기기 안의 화면으로만 구성된 ‘스크린 라이프’ 기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비슷한 영화에서 <서치>를 생각하면 이해하기 쉬울 것 같아요. 여기에 실제 <서치> 제작진이 참여했다는 점에서 <서치>와는 다른 매력의 ‘스크린 라이프’ 장르의 영화를 만나볼 수 있을 예정입니다. 영상통화와 SNS 메신저, 브이로그 촬영 등 스크린 기기 속 화면에서 24시간 연결돼 있는 ‘롱디’ 커플의 이야기를 어떻게 그렸을지 기대됩니다. 영화 <롱디> 스틸컷 여기서 신선한 점은 이번 영화가 ‘롱디’라는 설정을 흥미롭게 풀어냈다는 점입니다. 포스터 속에 ‘론디’인데 우리는 24시간 연결되어 있습니다’라는 카피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이 영화는 컴퓨터, 모바일, 전자기기 등 스크린 기기 안의 화면으로만 구성된 ‘스크린 라이프’ 기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비슷한 영화에서 <서치>를 생각하면 이해하기 쉬울 것 같아요. 여기에 실제 <서치> 제작진이 참여했다는 점에서 <서치>와는 다른 매력의 ‘스크린 라이프’ 장르의 영화를 만나볼 수 있을 예정입니다. 영상통화와 SNS 메신저, 브이로그 촬영 등 스크린 기기 속 화면에서 24시간 연결돼 있는 ‘롱디’ 커플의 이야기를 어떻게 그렸을지 기대됩니다.

영화 <롱디> 스틸컷 ‘스크린 라이프’ 장르라는 점에서 신선함도 존재하지만, 반대로 평범한 ‘롱디’ 커플이 주는 현실적인 공감대를 자극해주는 점도 이 영화의 관전 포인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찾아보니 전종서, 손석구 배우 주연의 ‘연애 빠진 로맨스’ 각본으로 제58회 백상예술대상 각본상을 수상한 ‘왕혜지’ 작가의 신작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이번에는 또 어떤 현실적인 연애 스토리로 설렘과 공감을 동시에 안길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확실한 것은 신선한 연출과 현실적인 각본으로 로맨스 장르의 영화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도 색다른 느낌으로 빠져들고 만족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영화 <롱디> 스틸컷 ‘스크린 라이프’ 장르라는 점에서 신선함도 존재하지만, 반대로 평범한 ‘롱디’ 커플이 주는 현실적인 공감대를 자극해주는 점도 이 영화의 관전 포인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찾아보니 전종서, 손석구 배우 주연의 ‘연애 빠진 로맨스’ 각본으로 제58회 백상예술대상 각본상을 수상한 ‘왕혜지’ 작가의 신작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이번에는 또 어떤 현실적인 연애 스토리로 설렘과 공감을 동시에 안길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확실한 것은 신선한 연출과 현실적인 각본으로 로맨스 장르의 영화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도 색다른 느낌으로 빠져들고 만족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영화 ‘롱디’의 신인 ‘도하’와 인디 뮤지션 ‘태인’ 영화 ‘롱디’의 신인 ‘도하’와 인디 뮤지션 ‘태인’

영화 ‘론디’의 캐릭터 포스터/스틸컷의 장거리 연애를 다룬 만큼 영화 ‘론디’의 주요 출연자는 단 2명입니다. 먼저 사회초년생 ‘이도하’ 역은 드라마 ‘학교 2017’부터 ‘미스터 션샤인’, 그리고 얼마 전 종영한 ‘오아시스’와 영화 ‘뷰티풀 데이즈’, ‘태일’, ‘늑대사냥’ 등에 출연한 배우 장동윤이 맡았다. 여기서 ‘이도하’는 음악 구상을 위해 거제도에 간 여자친구 ‘태인’을 기다리며 홀로 서울에 남겨진 인물로 등장한다고 합니다. 5년간의 연애로 쌓아온 끈끈한 사랑과 신뢰로 인해 멀어진 거리감은 아무렇지 않아 보였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오해와 외로움이 커져가는 인물이라는데, 현실적인 역할인 만큼 ‘장동윤’ 배우의 표현력이 기다려지고 있습니다. 영화 ‘론디’의 캐릭터 포스터/스틸컷의 장거리 연애를 다룬 만큼 영화 ‘론디’의 주요 출연자는 단 2명입니다. 먼저 사회초년생 ‘이도하’ 역은 드라마 ‘학교 2017’부터 ‘미스터 션샤인’, 그리고 얼마 전 종영한 ‘오아시스’와 영화 ‘뷰티풀 데이즈’, ‘태일’, ‘늑대사냥’ 등에 출연한 배우 장동윤이 맡았다. 여기서 ‘이도하’는 음악 구상을 위해 거제도에 간 여자친구 ‘태인’을 기다리며 홀로 서울에 남겨진 인물로 등장한다고 합니다. 5년간의 연애로 쌓아온 끈끈한 사랑과 신뢰로 인해 멀어진 거리감은 아무렇지 않아 보였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오해와 외로움이 커져가는 인물이라는데, 현실적인 역할인 만큼 ‘장동윤’ 배우의 표현력이 기다려지고 있습니다.

영화 <롱디> 스틸컷 / 캐릭터 포스터에 이어 인디밴드 뮤지션으로 활동 중인 ‘도하’의 여자친구 ‘김태인’입니다. 이 인물은 드라마 ‘비밀의 숲’부터 ‘SKY 캐슬’, ‘호텔 델루나’, ‘여신강림’ 등에서 활약하며 나날이 성장 중인 연기파 ‘박유나’ 배우가 맡아 열연을 펼쳤다. 여기서 ‘김태인’은 인디밴드 영신굿신의 메인보컬이자 ‘도하’와 5년째 연애를 하고 있는 인물이라고 합니다. 현실을 바라보고 성공한 ‘도하’와 달리 ‘태인’은 어디론가 쫓기는 듯한 여유 없는 모습을 보인다고 하는데, 사랑과 일 중 하나를 택한 현실을 어떻게 풀어냈을지 궁금합니다. 또 아이돌 연습생에서 배우로 전향한 ‘박유나’ 배우는 노래를 부를 수 있는 ‘태인’ 역을 맡아 상당한 만족감을 나타냈습니다. 영화 <롱디> 스틸컷 / 캐릭터 포스터에 이어 인디밴드 뮤지션으로 활동 중인 ‘도하’의 여자친구 ‘김태인’입니다. 이 인물은 드라마 ‘비밀의 숲’부터 ‘SKY 캐슬’, ‘호텔 델루나’, ‘여신강림’ 등에서 활약하며 나날이 성장 중인 연기파 ‘박유나’ 배우가 맡아 열연을 펼쳤다. 여기서 ‘김태인’은 인디밴드 영신굿신의 메인보컬이자 ‘도하’와 5년째 연애를 하고 있는 인물이라고 합니다. 현실을 바라보고 성공한 ‘도하’와 달리 ‘태인’은 어디론가 쫓기는 듯한 여유 없는 모습을 보인다고 하는데, 사랑과 일 중 하나를 택한 현실을 어떻게 풀어냈을지 궁금합니다. 또 아이돌 연습생에서 배우로 전향한 ‘박유나’ 배우는 노래를 부를 수 있는 ‘태인’ 역을 맡아 상당한 만족감을 나타냈습니다.

영화 <롱디> 스틸컷의 로맨틱 코미디 장르인데 주제가 ‘롱디’라 촬영을 하면서 두 배우가 함께한 시간이 적었다고 합니다. 다만 카메라를 보고 상상하면서 연기해야 할 부분이 많았고, 휴대폰 후면 카메라에 얼굴을 마주치지 않은 상대방과 대화를 하는 등 촬영에 어려움이 많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두 배우는 촬영에 들어가기 전 실제로 영상통화를 하면서 호흡을 맞춰보기도 하고 서로 작품에 대한 대화를 많이 했다고 합니다. 실제 영화에서 둘이 같이 있는 장면이 별로 없다고 하네요. 이처럼 영화 <롱디>는 거의 모든 장면이 ‘스크린 라이프’ 기법으로 촬영된 만큼 기존과는 다른 형식의 로맨틱 코미디 영화를 기대해 봐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영화 <롱디> 스틸컷의 로맨틱 코미디 장르인데 주제가 ‘롱디’라 촬영을 하면서 두 배우가 함께한 시간이 적었다고 합니다. 다만 카메라를 보고 상상하면서 연기해야 할 부분이 많았고, 휴대폰 후면 카메라에 얼굴을 마주치지 않은 상대방과 대화를 하는 등 촬영에 어려움이 많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두 배우는 촬영에 들어가기 전 실제로 영상통화를 하면서 호흡을 맞춰보기도 하고 서로 작품에 대한 대화를 많이 했다고 합니다. 실제 영화에서 둘이 같이 있는 장면이 별로 없다고 하네요. 이처럼 영화 <롱디>는 거의 모든 장면이 ‘스크린 라이프’ 기법으로 촬영된 만큼 기존과는 다른 형식의 로맨틱 코미디 영화를 기대해 봐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영화 ‘론디’ 평가 개봉 전 언론시사회 반응 정리! 영화 ‘론디’ 평가 개봉 전 언론시사회 반응 정리!

영화 <롱디> 스틸컷 영화 <롱디> 스틸컷

마지막으로 공개 이전에 열린 영화”론디”시사회 반응을 몇가지 봅시다.우선 긍정적인 평가로는 ” 달콤하를 팔번 어우러진 현실 연애 이야기”에서 비롯된다”카카오 톡과 영상 전화 등 최근 세대의 연애 이야기를 현실적으로 포착한 “,”장거리 연애 하든 말든 공감할 수 있는 “,”공감 100%의 연애”,”로맨스판 서치를 보고 싶은 분께서는 추천한다”,”<연애가 빠진 로맨스>의 기지에서<사치>의 긴장감까지 모두 존재한 “등의 의견이 존재하고 반대로 부정적인 평가에서는 “공감은 있지만 로맨틱 코미디 하더라도 재미가 부족한 “,”연애적인 장르가 부족한 “다는 점이 많다.

현실공감 로맨스 영화 <롱디>가 5월 10일 극장 개봉 예정! 현실공감 로맨스 영화 <롱디>가 5월 10일 극장 개봉 예정!

영화 <롱디> 스틸컷 영화 <롱디> 스틸컷

최단 거리인 10분부터 최장 거리인 5시간까지. 여러분이생각하기에연인과의거리,어느정도가딱좋을것같아요? 개인적으로 서로 사랑하면 거리가 무슨 상관이 있나 싶어도 막상 그 상황이 되고 현실적으로 생각해보면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힘들고 참을 수 없는 것 같아요. 한국은 다른 나라에 비해서 그렇게 먼 거리도 아니잖아요. 이에 대해 장동윤 배우는 “개인적으로 롱디를 해본 적도 없고, 좋아하지 않아서 공감할 수 있는 에피소드가 생각나지 않는다”고 밝혔고, 박유나 배우는 “장거리 연애를 좋아하지 않고, 30분 거리도 못 참는다”며 개인 의견을 전했습니다. 최단 거리인 10분부터 최장 거리인 5시간까지. 여러분이생각하기에연인과의거리,어느정도가딱좋을것같아요? 개인적으로 서로 사랑하면 거리가 무슨 상관이 있나 싶어도 막상 그 상황이 되고 현실적으로 생각해보면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힘들고 참을 수 없는 것 같아요. 한국은 다른 나라에 비해서 그렇게 먼 거리도 아니잖아요. 이에 대해 장동윤 배우는 “개인적으로 롱디를 해본 적도 없고, 좋아하지 않아서 공감할 수 있는 에피소드가 생각나지 않는다”고 밝혔고, 박유나 배우는 “장거리 연애를 좋아하지 않고, 30분 거리도 못 참는다”며 개인 의견을 전했습니다.

영화 <롱디> 스틸컷 영화 <롱디> 스틸컷

그럼, 「연인」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생각해 본 적이 있는 「일」과 「사랑」의 어느 쪽을 선택한다고 생각합니까? 영화 <롱디>는 연인들의 거리에 대한 이야기는 물론, 일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롱디’가 된 사람들을 통해 현실적인 질문들을 다양하게 던질 예정이라고 하니, 영화를 보면서 많은 생각을 해보고 그런 질문들에 대한 답을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것만 하나 둘 생각해봐도 충분히 즐기면서 영화를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처럼 서른을 앞두고 장거리 연애를 시작한 5년차 동갑내기 커플 ‘도하’와 ‘태인’의 언택트 러브스토리를 그린 영화 ‘론디’는 오는 5월 10일 극장 개봉을 앞두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연인」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생각해 본 적이 있는 「일」과 「사랑」의 어느 쪽을 선택한다고 생각합니까? 영화 <롱디>는 연인들의 거리에 대한 이야기는 물론, 일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롱디’가 된 사람들을 통해 현실적인 질문들을 다양하게 던질 예정이라고 하니, 영화를 보면서 많은 생각을 해보고 그런 질문들에 대한 답을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것만 하나 둘 생각해봐도 충분히 즐기면서 영화를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처럼 서른을 앞두고 장거리 연애를 시작한 5년차 동갑내기 커플 ‘도하’와 ‘태인’의 언택트 러브스토리를 그린 영화 ‘론디’는 오는 5월 10일 극장 개봉을 앞두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롱디 감독 임재완 출연 장동윤, 박유나 개봉 2023.05.10. 롱디 감독 임재완 출연 장동윤, 박유나 개봉 2023.05.10.

 

이미지 출처 : 네이버 이미지 출처 : 네이버

error: Content is protected !!